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rxswift
- Realm
- iOS16
- Apple
- Archive
- github
- Swift
- Session
- 한글
- Firebase
- stack
- geofencing
- Xcode
- window
- UIButton
- Notification
- FLUTTER
- JPA
- IOS
- mac
- 개발자
- Code
- view
- 웹뷰
- Git
- MacOS
- appstore
- darkmode
- SwiftUI
- error
Archives
- Today
- Total
EEYatHo 앱 깎는 이야기
Xcode ) Xcode를 쓰는 이유 - EEYatHo iOS 본문
반응형
1. 하드웨어 HW
Apple은 하드웨어로 매킨토시(macOS가 들어가는 컴퓨터), 아이폰(iOS가 들어가는 스마트폰, 패드)을 만들었고,
2. 운영체제 OS
이 하드웨어에서 사용할 운영체제인 macOS(과거엔 OS X였지만 Siera부터 명명이 바뀌었음)와 iOS를 만들었다.
3. 프로그래밍 언어 PL
이 OS들은 처음에 Objective-C를 표준언어로 채택하였다.
(처음 설계부터 옵씨로 작동하게 하려고 만들었음 -> 옵씨의 실행속도가 가장 빠름)
하지만 사람들이 옵씨를 너무 어려워하고 비직관적이라고 비판하자,
옵씨를 래핑한 Swift라는 프로그래밍 랭귀지(PL)를 만들었다.
4. 통합 개발 환경 IDE
애플은 HW -> OS -> PL 에 이어서,
갖가지 도구와 최적화를 제공하는 IDE를 만들었으니, 바로 Xcode다
그렇기 때문에,
iOS를 개발자는 Xcode를 사용해야한다.
'iOS, Swift > Xcode, Xcode Erro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Xcode ) Xcode 13 라이브러리, 프레임워크 에러 - EEYatHo iOS (0) | 2021.09.25 |
---|---|
Xcode ) "Created by XXX" 코드 작성자 설정하기 - EEYatHo iOS (0) | 2021.07.05 |
Xcode ) Xcode에서 한글 디렉토리 사용시 문제점 - EEYatHo iOS (0) | 2021.04.27 |
Xcode ) Xcode Build 빠르게하기 ( 코딩방법, 환경변수 ) - EEYatHo iOS (1) | 2021.02.22 |
Xcode ) Xcode에 대해 - EEYatHo iOS (0) | 2021.02.22 |
Comments